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계+인 1부 Alienoid, 2022

영화

by 애니메이터 2022. 7. 17. 21:01

본문

반응형

“아주 오래전부터 외계인은 그들의 죄수를 
인간의 몸에 가두어 왔다”  

2022년 현재, `가드`(김우빈)와 `썬더`는 인간의 몸에 가두어진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며 지구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서울 상공에 우주선이 나타나고
형사 `문도석`(소지섭)은 기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되는데..

한편, 630년 전 고려에선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과 천둥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이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이는 가운데
신검의 비밀을 찾는 두 신선 `흑설`(염정아)과 `청운`(조우진),
가면 속의 `자장`(김의성)도 신검 쟁탈전에 나선다.
그리고 우주선이 깊은 계곡에서 빛을 내며 떠오르는데…

2022년 인간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1391년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

시간의 문이 열리고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 About Movie ]

최동훈 감독 7년 만의 신작, 이번엔 외계인이다!
역대급 스케일 + 독보적 세계관 + 짜릿한 볼거리
2022년 여름, 극장가의 신세계가 열린다!

데뷔작 <범죄의 재구성>을 통해 한국형 케이퍼 무비의 장을 연데 이어, 장르 영화의 신기원을 보여준 <타짜>(2006),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 무비 <전우치>(2009), 연달아 천만 흥행을 기록한 <도둑들>(2012)과 <암살>(2015)까지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최동훈 감독. 매 작품 독창적 캐릭터와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한국 장르 영화의 진일보를 이끌어낸 최동훈 감독이 7년 만의 신작 <외계+인> 1부로 돌아온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어렸을 때부터 가장 좋아했던 외계인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제가 좋아하는 한국 도술의 세계와 SF적인 세계가 만났을 때의 이질적인 결합이 주는 묘미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는 최동훈 감독은 5년 전부터 <외계+인>의 이야기를 구상, 고려와 현대 그리고 인간과 외계인의 만남이라는 이질적 소재를 기상천외한 상상력과 탁월한 이야기로 그려냈다. 특히, 최동훈 감독은 <외계+인>을 통해 첫 시리즈물 연출에 도전해 1부와 2부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계를 선보인다.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이 활약하는 고려 말과 인간의 몸에 외계인 죄수가 수감된 현대. 서로 다른 두 시간대에 존재하는 이들이 각자 자신의 목적을 이루려는 과정은 최동훈 감독 특유의 리드미컬한 연출과 만나 경쾌한 웃음과 재미를 자아낸다. 또한 기상천외한 도술 액션부터 서울 도심 상공을 날아다니는 우주선과 외계인, 로봇이 몰아치는 SF 액션까지 시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액션은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전혀 접점이 없어 보이는 인물들의 비밀이 밝혀지며 하나의 소실점으로 모이게 되는 <외계+인> 1부는 모두의 심장을 뛰게 만드는 짜릿한 전율과 재미를 선사하며 한국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다.


인간, 도사, 그리고 외계인까지
시공간 초월 + 다채로운 개성 + 기상천외한 활약
2022년 여름,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난다!

소문 속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인간의 몸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는 가드, 그리고 이들과 엮이는 인물들까지, 서로 다른 시공간에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캐릭터들의 활약은 <외계+인> 1부의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2022년 현대, 오랜 시간 지구에 머물며 인간 몸에 갇힌 외계인 죄수를 관리해온 ‘가드’와 ‘썬더’는 외계인 죄수의 갑작스러운 탈옥시도로 위기를 맞닥트리게 되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가드의 로봇, 우주선, 외계인이 뒤섞인 스펙터클한 액션은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짜릿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한다. 같은 시각 기묘한 우주선을 목격하게 된 강력계 형사 ‘문도석’은 이후 영문도 모른 채 외계인에게 쫓기게 되는 인물로 영화의 긴장감을 배가시킨다.

한편 고려 말, 신묘한 부채로 고양이나 부린다고 알려진 일명 얼치기 도사 ‘무륵’은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능청스러운 입담에 비해 어설픈 재주와 도술로 경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신출내기 도사 ‘무륵’은 신검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통해 새로운 인물들과 엮이며 위기를 맞이한다. 고려 시대에 권총을 쏘며 일명 천둥 쏘는 처자라고 불리는 ‘이안’은 오랫동안 신검을 찾아 헤매던 중 ‘무륵’을 만나게 되고, 당찬 성격과 거침없는 행동력으로 신검을 쫓는 ‘이안’의 정체는 영화 내내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어 자체 제작 무기를 파는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과 ‘청운’, 가면으로 얼굴을 숨긴 ‘자장’까지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얽히고설킨 이들은 한층 풍성한 재미를 완성한다. 고려 최고의 신선이라 자칭하며 신통한 무기를 팔러 다니는 ‘흑설’과 ‘청운’은 도사인지, 장사꾼인지 모를 만큼 유창한 입담과 케미로 혼을 쏙 빼는 웃음을 자아내며, 밀본의 수장인 ‘자장’은 가면을 뚫고 나오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극의 미스터리를 배가시킨다. 이처럼 현대와 고려의 배경 속 다채로운 개성이 살아있는 캐릭터들은 순식간에 관객을 스크린 속으로 빨아들이며 올여름 새로운 차원의 재미로 극장가를 뒤흔들 것이다.


대한민국 대세 배우들의 신선한 만남
류준열+김우빈+김태리+소지섭+염정아+조우진+김의성
2022년 여름, 가장 젊고 신선한 시너지가 펼쳐진다!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이하늬, 신정근, 이시훈까지 화제성과 신뢰도를 겸비한 대한민국 대세 배우들이 <외계+인> 1부로 모였다.

[응답하라 1988]을 시작으로 <더 킹>, <택시운전사>, <독전>, <봉오동 전투> 등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장르를 불문한 탄탄한 필모그래피로 충무로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류준열이 <외계+인> 1부로 최동훈 감독과 첫 호흡을 맞춘다.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 역의 류준열은 어설픈 재주와 도술로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을 개성 넘치는 연기와 인간적인 유머를 더해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여기에 <마스터> 이후 6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김우빈은 외계인 죄수의 호송을 관리하는 ‘가드’ 역을 맡아 특유의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탈옥을 시도하는 외계인 죄수로 인해 위기를 맞닥트리게 된 ‘가드’를 단단한 연기와 눈빛으로 소화한 김우빈은 한층 성숙한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영화 <아가씨>, <1987>,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전 세대를 사로잡은 김태리는 천둥을 쏘는 처자 ‘이안’ 역으로 또 한번 새로운 변신을 보여준다. 무술에 능하고 당찬 매력의 ‘이안’ 캐릭터를 위해 체조, 달리기 등 기초 체력을 탄탄히 키운 김태리는 와이어부터 총기 액션까지 고난도 액션을 탁월하게 소화해내 놀라움을 자아낼 것이다.

외계인에 쫓기게 되는 형사 ‘문도석’ 역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소지섭이 맡았다. 외계인에 쫓기며 변화해가는 ‘문도석’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소지섭은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만든다. 직접 제작한 무기를 파는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과 ‘청운’은 믿고 보는 연기력의 염정아와 조우진이 맡아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티키타카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신검을 차지하려는 가면 속의 인물 ‘자장’은 강한 존재감의 배우 김의성이 맡아 연륜이 묻어나는 묵직한 매력으로 영화의 미스터리를 배가시킨다. 여기에 ‘가드’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민개인’ 역은 이하늬가 맡아 새로운 활력을 더하며, ‘무륵’의 부채 속에 사는 고양이 콤비 ‘우왕’과 ‘좌왕’은 신정근과 이시훈이 맡아 류준열과 유쾌한 시너지를 완성했다. 이처럼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으로 캐릭터에 숨결을 불어 넣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함께한 <외계+인> 1부는 어디서도 볼 수 없던 탈우주급 시너지로 스크린을 가득 채울 것이다.


역대급 SF 액션 판타지의 탄생
최정상 제작진 + 387일간의 촬영 + 디테일한 프러덕션
2022년 여름, 스크린에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1부와 2부로 이어지는 거대한 스토리라인과 다양한 장르를 총망라한 압도적 스케일을 완성하기 위해 매 순간 도전이 필요했던 <외계+인> 프로젝트를 위해 명실공히 국내 최정상 제작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촬영, 미술, 의상, 무술 등 각 파트의 최고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한 <외계+인>은 387일이라는 한국 역사상 최장 프러덕션 기간을 통해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유일무이한 세계를 완성했다.

<사도>, <독전> 등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카메라 연출을 선보여온 김태경 촬영감독은 <외계+인>에서는 특유의 빠른 리듬감을 살리기 위해 로닌, 테크노 크레인, 러시안암 등 움직임과 관련된 촬영 장비를 총동원, 매 순간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포착해 영화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아가씨>로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벌칸상을 수상한 류성희 감독과 <기생충>의 이하준 미술감독이 <외계+인>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방대한 세계를 완성하기 위해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두 명의 미술감독이 함께한 <외계+인>은 각 시공간의 톤과 재질을 다르게 표현하고, 외계인의 언어부터 움직임까지 모든 디테일을 설계하며 전에 없던 세계를 구축해냈다. 오랜 로케이션 기간을 거쳐 ‘가드’의 집 외부, 밀본의 본거지 등 강렬한 잔상을 남기는 압도적인 공간들을 완성했으며, 길이 200미터, 가로폭 100미터에 달하는 대규모 오픈 세트는 익숙한 도심 속 외계 비행선이 출몰하는 명장면이 완성된 공간으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할 것이다. 도술과 SF를 오가는 다채로운 액션을 위해 유상섭, 류성철 무술감독은 칼 잡는 움직임 하나까지의 디테일을 포착해 각 캐릭터의 무드와 개성에 색채를 입혔으며, 걸음걸이에 브레이크 댄스의 스텝을 응용하는 등 창의적인 방식을 더해 각 캐릭터의 독보적인 개성을 빚어냈다. <암살>, <아가씨>, <신과함께>에 참여한 조상경 의상감독은 배우 개개인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면서도 각종 액션에 최적화된 의상을 디자인하여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인상적인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출처 :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9606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탑건: 매버릭 Top Gun: Maverick, 2021  (0) 2022.07.17
미니언즈2 Minions: The Rise of Gru, 2021  (0) 2022.07.17
해적: 도깨비 깃발 2021  (0) 2022.01.12
씽2게더 Sing 2, 2021  (0) 2022.01.12
하우스 오브 구찌 House of Gucci, 2021  (0) 2022.01.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